1. [ New Flutter Project ] 클릭 합니다.
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처음 실행하면 Welcome페이지가 뜹니다.
[ New Flutter Project ] 클릭 합니다.
2. Flutter 클릭
3. 설치완료 확인
플요한 정보들을 입력합니다.프로젝트명만 입력해주면 나머지 내용들은 기본으로 채워집니다.Platforms 부분은 자신이 개발할 항목만 체크해주면 됩니다.
4. 좌측 탐색기를 열어서 lib/main.dart파일 오픈
프로젝트를 생성하면 샘플로 포함되어 있는 최초 실행파일 입니다. 파일을 오픈합니다.
5. 상단의 디바이스 패널을 선택
기본으로 제공하는 [ Chrome, Edge ]둘중에 하나를 선택합니다.
추후에 [모바일, 윈도우]다른 디바이스로도 컨텐츠 발행을 하겠지만 지금은 가장 가벼운 브라우져를 선택했습니다.
{디바이스가 선택} > {실행해야 할 main.dart파일이 선택} > {삼각형 실행 아이콘 클릭}
6. 브라우져에 샘플화면 확인
샘플 화면이 정상적으로 떴다면 Flutter 프로젝트가 정상적으로 잘 설치된 것입니다.
안드로이드 스튜디오 Flutter프로젝트 생성 에서 여러가지 플랫폼의 디바이스 생성하기
※ 짧고 심플한 영상 - {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Flutter 프로젝트 생성 및 디바이스 세팅 }
Flutter은 비쥬얼스튜디오코드에서도 실행이 가능합니다.
[ VsCode에서 Flutter프로젝트 생성 [
By. 유목민 알폰스 - Alphonse Elric
'Dar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DART 07. 상황별 패키지 접근 방식 {유목민 알폰스} (1) | 2023.11.03 |
---|---|
DART 06. 최초실행 후 외부클래스 import하기 {유목민 알폰스} (1) | 2023.11.02 |
DART 04. Error: Unable to find 에러 해결 {유목민 알폰스} (1) | 2023.11.01 |
DART 03. {Flutter & Dart} 윈도우앱 개발 준비 -비쥬얼 스튜디오 설치 {유목민 알폰스} (1) | 2023.11.01 |
DART 02. Dart언어 소개 {유목민 알폰스} (1) | 2023.11.01 |